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대장금 표절 또 해냈다 경악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by 강리니 2022. 7. 13. 04:45

본문

중국 대장금 표절 또 해냈다 경악하는 이유?
중국 대장금의 표절이 주목받고 있다.



중국 드라마 '진수기'가 대한민국 드라마 '대장금' 표절 의혹과 문화 동북공정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중국 매체에서 "한국 네티즌들은 중국과의 문화 교류에 좀 더 열린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거침없는 주장을 내놓아 논란을 부추기고 있다.

중국 대장금 표절 

7일 중국 관영매체 황구시보 영문판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드라마 진수기가의 한국 네티즌 사이에서 표절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며 중국 전문가들은 한중 문화 교류가 고대부터 시작된 것이므로 보다 열린 자세로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중국 대장금 표절 

'진수기'는 여주인공이 천하 제일의 셰프 되겠다는

포부로 황궁에 들어가 뛰어난 요리 실력으로 세자의 사랑을 받는다는 줄거리를 내용으로 한 드라마다.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빌리빌리와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디즈니+에서 방영됐다.

중국 대장금 표절 
문제가 된 점은 출연 배우들이 한복과 비슷한 스타일의 옷을 입고 등장했고, 여주인공이 삼겹살을 구워 꾸러미까지 사먹는 장면이 나왔다. 또 '진수기'의 전체적인 내용이 이영애 주연의 드라마 '대장금'과 유사해 표절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랴오닝 사회과학원 한반도 문제 전문가인 뤼차오 씨는 한국은 고대부터 유교를 옹호하고 중국의 훌륭한 문화를 적극 연구하고 흡수해 왔다며 한복은 중국 명나라 의상에서 부분적으로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국 대장금 표절 

중국 문화평론가인 쑤위안쉐

"문화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가 개방성과 통합"이라고 지적하며 "문화 자체의 특성을 존중하고 상호작용의 끊임없는 흐름에 대해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대장금 표절 
또 글로벌타임스는 20일 국내 개봉하는 최동훈 감독의 신작 SF영화 '에일리언 1부'에 등장하는 헤어스타일과 의상, 피리와 부채 등은 중국 전통문화의 풍미가 강하다며 일부 한국 드라마가 중국 것을 활용해 왔다. 주장하기도 했다. 

한편 진수기는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다.